애드센스 top 오빠꺼


카카오 56초콜릿 다이어트 효능 드림카카오 초코릿다이어트

◇카카오 과연 효능은?

비만의 주범으로만 알려졌던 초콜릿이 최근 왜 각광을 받는 것일까? 심장질환을 막아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과 고열량 식품으로 아직 효과를 단정할 수 없다는 반응이 엇갈린다. 업계에서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에 함유된 플라바놀(flavanol)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 등을 근거로 다이어트와 노화예방,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반면 전문가들은 아직 조심스럽다는 입장이다.

 

먼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의 여부. 다크 초콜릿은 설탕과 우유를 대폭 줄이고 카카오 함량을 늘린 것이 특징으로 일반 초콜릿에 비해 단 맛을 줄였다. %다크 초콜릿의 경우 설탕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그러나 99% 초콜릿에는 지방이 24g 들어 있다. 지방이 g당 9kcal의 열량을 내는 것을 고려하면 45g인 99% 다크 초콜릿의 열량은 지방을 포함, 290kcal에 이른다. 반면 65g짜리 밀코 초콜릿의 열량은 170kcal에 불과하다. 다크 초콜릿은 고열량 식품이다.

 

카카오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제로 노화를 억제하고 '플라보노이드'는 심장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학계의 연구 결과가 나와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데이비스분교 식품영양학부의 헤이젠 슈로이터 박사팀도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 회보' 2006년 1월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카카오에 함유돼 있는 플라바놀 성분을 섭취하면 심혈관계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상관성을 좀 더 심도깊게 규명할 수 있게 됐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사이드바~

통계 위젯 (화이트)

1865
433
1190590